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어린이 해양문화유산 전시해설사에 도전하세요!
등록일
2016-03-10
주관부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2973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주니어 도슨트 프로그램 「도전! 마린해설사」2기 모집 -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직무대리 이정훈)는 해양문화유산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5월 14일까지 어린이 전시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도전! 마린해설사」를 운영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도전! 마린해설사」는 소통과 공유를 실현하는 문화유산3.0 사업의 하나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를 찾은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 전시해설사(주니어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청접수와 심사를 거쳐 총 15명을 선발하며, 기간 중 7회에 걸친 교육을 통해 수중문화유산 발굴에서 보존, 연구, 전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해양문화유산 해설 심화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전문 큐레이터와 문화해설사들이 어린이들의 멘토로 참여해 지도하는 등 보다 생동감 있고 유익한 배움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올해 7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유물전시관에서 ‘제2기 주니어 도슨트’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0일부터 22일까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에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yeonji193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다.


 「도전! 마린해설사」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배운 해양문화유산 지식과 정보를 일반 대중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미래 해양문화유산 지킴이와 전문가를 꿈꿀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해양문화유산 홍보와 전시해설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국민 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우리나라 해양문화가 보다 대중화되고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안내 홍보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이철한 연구관(☎061-270-2042) 또는 박예리 연구사(☎061-270-204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