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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고객감동서비스 실현을 위한 교육실시
등록일
2006-06-05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8062




문화재청(청장 兪弘濬)은 궁ㆍ능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7일(수)부터 6월 9일(금)까지 국립고궁박물관 대강당에서 궁ㆍ능원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청의 주요혁신과제의 하나인 『정책품질관리를 통한 고객 지향적 문화재 관람서비스 강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관람객들을 최 일선에서 맞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궁·능관리소의 일반 공무원, 문화재 안내원, 관람안내지도위원 등 궁ㆍ능원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관람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개조로 나눠 진행된다. 궁·능 직원들의 태도와 인식 변화를 통해 친절을 생활화하고 지속적인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화응대 예절, 관람객과의 대화요령, 관람객 맞이 요령, 관람객과의 갈등 해소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된다. 앞으로도 문화재청은 궁ㆍ능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람편의시설 개선, 비공개지역의 확대 개방 등과 함께 관람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대한 대처요령을 담은 『고객만족을 위한 관람서비스 스탠다드』를 제정, 시행할 계획이다. ※ 첨부 [SET_FILE]1[/SET_FILE] 담당자 : 궁능관리과 이광구 연락처 : 02-3701-757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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