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궁능유적본부, 시각장애인 관람 편의 위해 서울관광재단과 협력
등록일
2023-05-10
주관부서
궁능서비스기획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2992

장애인 대상 궁궐 맞춤형 관람환경 조성 업무협약 / 5.10.(수)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는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5월 10일 궁궐의 장애인 관람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면 체결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시각장애인을 위한 신규관광경로(코스) 개발 ▲ 범용(유니버설) 관광 전문인력 양성 및 파견을 위한 협업 ▲ 공동의제로 채택하는 관광사업의 추진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관광재단이 양성한 장애인 전문 해설사를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의 시각장애인 대상 안내해설프로그램에 투입해 시각장애인들이 궁궐을 관람할 때 상세한 묘사와 방향, 거리 정보를 제공하고,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쉽게 이해하도록 안내하고, 장기적으로는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자산과 역량을 상호 공유하여 장애인 등 문화약자를 위한 맞춤형 관람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데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2) 문화재청 ‘궁능 유니버설 디자인 무장애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창경궁 통명전 촉각 모형_사진 제공 서울관광재단.jpg

< 문화재청 ‘궁능 범용(유니버설) 디자인 무장애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창경궁 통명전 촉각 모형_사진 제공 서울관광재단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궁능서비스기획과 정명환 사무관(☎02-6450-3836), 김세희 주무관(☎02-6450-383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