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숭례문 복구 마무리 현장설명회 개최
등록일
2013-02-14
주관부서
수리기술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7886

- 2.14. 10:30, 숭례문 복구 현장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14일 오전 10시 30분 숭례문 복구 현장에서 설명회를 열어 그동안 진행된 숭례문 복구공사 현황과 복구 전·후 달라진 점, 앞으로의 계획 등을 설명한다.

 

  애초 숭례문은 지난해 12월 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유난히 춥고 눈이 많은 겨울 날씨로 가설덧집 해체와 관리동 건립이 예정보다 지연되면서 완공이 늦어지고 있다. 현재는 전체공정의 약 96%를 진행한 상태이다. 앞으로 잔디와 수목 식재, 박석 깔기, 광장조성 등 주변정비사업과 관리동 건립을 오는 4월까지 마치고 숭례문에 의미 있는 날을 찾아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다.

 

  오늘 설명회에서는 ▲성곽 복원 ▲지반 높이 ▲동편계단 폭 ▲지붕형태 ▲전통기와 ▲단청문양과 안료 ▲숭례문 현판 ▲방재시설 등과 관련하여 숭례문 복구 이후 달라진 점도 설명하고 숭례문 내부도 공개한다.

 

  또 숭례문 복구를 위해 소나무를 기증한 분들과 복구 과정에서 자문에 협조해온 숭례문복구자문단, 전통기법과 도구를 통해 작업에 참여한 장인들도 참석한다.

 

숭례문 조감도

숭례문 조감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리기술과 이정연 사무관(☎042-481-4828), 조규형 사무관(☎042-481-487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