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립고궁박물관에 있는 4개의 항아리를 찾아라
등록일
2018-07-25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239

- 국립고궁박물관,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행사 개최 / 7.28.(토)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오는 28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박물관 소장 항아리를 관람객이 직접 찾아보고, 항아리에 담긴 향초도 증정하는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 행사를 개최한다.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 행사는 28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230명과 국립고궁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하는 20명 등 총 250명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현장에서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28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박물관으로 연결되는 통로인 5번 출구에서 나눠주는 홍보물을 받고 국립고궁박물관으로 입장한다. 홍보물 속에는 박물관에 있는 4개의 항아리가 반쪽만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는데 관람객들은 박물관을 돌며 지정된 항아리를 찾은 다음 홍보물 속 반쪽을 그림으로 완성하여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행사는 28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현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2018년 상반기 특별전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생’과 연계하여 기획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과제를 수행하며  ‘세종 태항아리’, ‘청화 백자 용무늬 항아리’ 등 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다양한 항아리 유물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참가자 250명에게는 ‘조선왕실의 향’을 담은 예쁜 항아리 향초를 증정하는데, 행사 참여 후 향초 사진과 함께 후기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국립고궁박물관’ 단어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섯 분께 특별전 ‘조선왕실 아기씨의 탄생’ 도록을 증정한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왕실이 담긴 4개의 항아리」 행사를 통해 박물관을 방문하는 분들이 조선의 왕실유물들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 누구나 박물관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즐겁고 유익한 행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


image

<안내 홍보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운영과 이재훈 사무관(☎02-3701-7611), 김지수 주무관(☎02-3701-761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