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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문화재 관람서비스 개선 특강」 고객강사 공개 모집
등록일
2006-07-04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7658




[CENTER]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은 문화재관람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일반 국민중 문화재에 관심이 있거나 관람 경험이 있는 사람 중에서 강사를 공개 모집하여 문화재관람서비스 개선 교육 특강 및 문화재관람 서비스 품질 개선 모니터 요원으로 활용하기로 하였다. [/CENTER] 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은 문화재 관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을 오는 7월 12(수)부터 14일(금)까지 경복궁 내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 목적은 문화재를 관람하는 일반 국민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재관람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교육대상은 궁·능·유적관리소,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 등 실질적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고객을 모시는 현장 서비스 직원 40여 명이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문화재관람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일반 국민중 문화재에 관심이 있거나 관람 경험이 있는 사람 중에서 강사를 공개 모집하여 문화재관람서비스 품질개선 교육 특강 및 문화재관람 서비스 품질 개선 모니터 요원으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공개 모집한 강사는 문화재 관람시 평소 자신이 느꼈던 불편한 점과 개선해야 할 점등을 문화재청 직원 대상 특강시 강연하게 된다. 이는 문화재관람 서비스를 사전에 진단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려는 시도로 보여진다. 또한 문화재청은 공개 모집한 강사를 지속적으로 문화재관람서비스 품질 개선 모니터 요원으로 활용하여 관람서비스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하였다. 신청자격은 일반 국민중 문화재에 관심이 있거나 관람 경험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강의내용은 약 15분가량으로 문화재 관람시 평소 자신이 느꼈던 생각과 바람을 간략하게 표현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혁신인사기획관실(전화042-481-4723 원성규)로 문의하면 된다. ◇ '문화재 관람서비스 개선 특강' 고객강사 공모 개요   ▶ 신청기한 : 2006.7.3~7.10          ▶ 신청자격 : 일반국민   ▶ 특강일시 : 2006.7.12,09:00~        ▶ 특강시간 : 약15분   ▶ 특강내용 : 문화재 관람시 평소 자신이 느꼈던 생각과 바람 ※ 첨부 [SET_FILE]1[/SET_FILE] 담당자 : 혁신인사기획관실 원성규 연락처 : 042-481-472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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