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 수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다
등록일
2014-01-22
주관부서
수리기술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6055

-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3집 발간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문화재 수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수리 법령ㆍ기준 등 다양한 문화재 정보를 담은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3집을 발간하여 배포하였다.

 

  이 책은 그동안 문화재 관계자와 관심을 지닌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연속 출판물로 기획 발간해 왔으며, 이번에 그 세 번째 이야기로 더욱 다양한 내용을 담아 펴냈다. 문화재 기법과 양식, 문화재 수리에 꼭 필요한 현장 지식 외에도 국내ㆍ외 문화재 현장 속 이야기, 수리에 관련된 개정 법령ㆍ기준 등을 해설 수록하였으며, 문화재 일선 현장의 문화재수리기술자·수리기능자·수리업체의 최근 현황자료 등도 함께 실었다.

 

  문화재청 업무 관계자들이 직접 작성한 글을 담아 생생한 정보가 그대로 전달되도록 하여 이 책을 통해 문화재 수리 기술력의 저변 확대와 관련 자료 축적이 이루어지고, 문화재가 국민에게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문화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행정정보-문화재도서-간행물 코너)에 전문을 게재하여 제공하고 있다.

 

책자 표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리기술과 김성도 사무관(☎042-481-4864), 정춘호 주무관(☎042-481-486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