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아름다운 문화유산 영상을 서울시청과 구청, 지하철에서 본다
등록일
2013-05-01
주관부서
정책총괄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4802

- 문화재청, 서울특별시교통방송(tbs TV)과 업무협약 체결(5.1.) -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서울특별시교통방송(tbs TV)과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open.heritagechannel.tv)’의 문화유산 영상콘텐츠를 tbs TV와 각종 방송매체에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일 체결한다.


  문화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담아낸 ‘이미지 헤리티지’, 문화재 속 숨겨진 흥미로운 역사이야기인 ‘7분 다큐’, 문화유산 관련 행사와 정보를 알려주는 ‘문화유산 핫이슈’ 등 다양한 형식의 우수한 문화유산 영상콘텐츠를 서울특별시교통방송에 제공하게 된다.


  서울특별시교통방송은 케이블 TV와 실시간 IPTV, 지상파 DMB TV를 통해 정규·비정규 방송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방영할 계획이다. 또 서울 지하철 3호선 객차 내 TV와 지하철 1~4호선·9호선의 만남의 광장 PDP TV, 인천메트로, 버스 U-쉼터, 서울시청·(12개)구청 민원실 등 공공장소에서도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재청과 서울특별시교통방송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관련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여 제작하고, 방송 영상사업과 미디어 관련 인력, 기술, 시설, 정보 등의 교류에도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헤리티지채널은 문화재청이 2010년 8월부터 국내외 국민에게 문화유산의 소통과 나눔을 위해 인터넷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테블릿PC를 통하여 서비스하는 고품질의 동영상·사진·이야기·교육 등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 진흥사업이다.

 

7분 다큐


<7분 다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총괄과 이윤정 사무관(☎042-481-4698), 김현숙 주무관(☎042-481-469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