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설명
- 제목
-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 1600-0064」확대 운영
- 등록일
- 2011-08-01
- 주관부서
- 작성자
- 국가유산청
- 조회수
- 3004
- 문화재 관련 각종 민원 원스톱서비스 제공 -
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문화재의 보존·관리·활용 관련 각종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한 상담서비스와 문화재 관련 종합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기 위해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를 오는 8월 1일부터 확대 운영한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는 2009년 5월 12일부터 각종 개발사업과 관련한 매장문화재 발굴조사업무, 개발사업 시행자와 발굴조사기관 쌍방간 정보공유, 매장문화재 발견신고 등 매장문화재 위주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던 “매장문화재 고객지원센터”를 이번에 확대 개편하여 운영하게 된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는 매장문화재 및 발굴조사 업무와 문화재 지정,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무형문화재 제도, 문화재 활용 등 문화재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한 전화상담 서비스(1600-0064)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민신문고, 민원 24 등과 연계하여 인터넷민원(www.e-minwon.go.kr)을 처리하게 되며, 그동안 문화재청에 접수된 모든 민원과 상담자료를 전수 조사하여 분야별로 750여건의 고객상담 사례를 구축하여 민원인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일반민원을 더욱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문화재청은 정보인프라의 지속적 확충과 민원서비스 영역의 확대를 통해 고객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운영지원과(042-481-4646~7)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지원과 김한옥 042-481-4646
이안재 042-481-4647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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