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섬의 날’기념 사진전과 홍보관 운영
등록일
2021-08-05
주관부서
해양유물연구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2452

제2회‘섬의 날’행정안전부 주관 행사 참여, 섬 관련 지자체·유관기관 홍보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는 제2회 섬의 날(8.8.)을 맞아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상남도 통영시 미륵도 도남관광지 야외 전시관’에서 『섬, 삶의 터전, 마음의 쉼터』사진전과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사진전은 ‘섬의 날’ 국가기념 행사의 전체 주관 기관인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행사의 하나다. 아울러 야외 전시관에는 『섬, 쉼이 되다』주제로 주제관과 함께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를 비롯하여 9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2007년부터 매년 섬 지역의 해양문화유산을 기록·보존하는 종합학술조사를 하고 있으며, 조사내용을 보고서와 영상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다. 연구소는 섬 지역을 학술조사하면서 직접 촬영한 현장 사진들을 통해 연구소의 조사내용을 국민과 공유하고 해양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려는 취지로 이번 사진전에 참여하게 되었다.
사진전은『섬, 삶의 터전, 마음의 쉼터』를 주제로 한 40여 점의 섬 조사 사진과 현재의 섬 풍경을 ‘저속기법(타임랩스)으로 촬영한 영상, 신안군이 제공한 60~80년대 섬 사진을 디지털기기로 재구성한 영상 등으로 꾸며졌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섬 지역의 해양문화유산 조사연구 결과를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국민과 공유하고, 사라져가는 섬 해양문화를 보존하고 전승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081_04_07.6.13 만재도 미역채취3.jpg

< 만재도 미역 채취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유물연구과 김병근 연구관(061-270-2082), 김애경 연구사(061-270-208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