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
등록일
2012-04-17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138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학교(총장 김봉건)는 백제 고도(古都)인 부여의 역사문화 도시로서의 명예와 전통을 되살리고자 부여군과 함께 오는 4월 18일부터 12월까지 매월 2회 부여군민을 대상으로 ‘제1기 전통문화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이 아카데미는 ‘백제 사비천도의 의의’, ‘고도 부여의 발전 방향’ 등 부여지역에 관한 맞춤식 강의와 ‘전통 건축의 멋과 실용성’, ‘역사 속에서 배우는 리더십’ 등 전통문화 강의가 있으며, 이 밖에도 중요무형문화재의 공연과 국내외 문화유적 답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전통문화학교는 이번에 시행하는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체험기회 마련을 위해 일반 국민 대상의 전통공예실습, 현장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대 개설할 계획이다.


  참고로, 한국전통문화학교 산하 전통문화연수원은 전통문화 전문 교육기관으로 문화재 담당공무원, 관련 분야 종사자, 문화재 수리·복원 전문인에 대한 재교육과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소목, 화공, 표구 등의 기능교육과정(1년)도 운영해오고 있다.

 

한국전통문화학교 이신복 041-830-7812
                         정창운 041-830-781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