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세계적인 백제권 고도(古都)를 꿈꾸며
등록일
2011-10-26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2637

- 문화재청, 백제권 고도와 MOU 체결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10월 26일 부여군 롯데부여리조트에서 공주시·부여군·익산시와 고도 고도(古都)란 과거 우리 민족의 정치 · 문화의 중심지로서 역사상 중요한 의미가 있는 공주 · 부여 · 익산 · 경주 지역을 말한다.(古都)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백제권 고도(古都)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세계적인 고도를 조성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문화재청과 공주시·부여군·익산시는 상호 의견을 존중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합리적인 고도육성 정책이 수립·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백제권 고도의 보편적 가치와 독창적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도육성 정책은 과거 정치·문화·역사적으로 의미가 큰 도시를 고도로 지정하여 고도의 문화유산을 회복하는 한편, 주민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문화재와 주민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문화재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가는 일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도보존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조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앞으로 다양한 문화유산과 이야기가 역사적 경관과 함께하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공간으로 재탄생하도록 관계기관 모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고도보존팀 전칠수 042-481-4854
                최길섭 042-481-485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