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즐거운 어린이날, 문화유산으로 다 같이 놀자!
등록일
2015-04-29
주관부서
국립문화재연구소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520

- 천연기념물센터,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등에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문화재로 즐겁고 유익한 어린이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강순형)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천연기념물센터 야외전시장에서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연기념물 제453호 ‘남생이’가 그 주인공으로 남생이 연못 방사, 남생이의 건강과 어린 남생이의 탄생을 기원하는 기원나무 만들기, 귀여운 남생이를 얼굴에 그려보는 페이스페인팅, 남생이 캐릭터 풍선 불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생이는 예로부터 민화나 전래동화에 많이 등장하고, 강강술래의 여음구에도 쓰이는 등 우리 민족에게 매우 친숙하고 정감이 있는 동물이었으나, 최근 하천의 오염, 무분별한 포획 등으로 급격히 감소하여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하고 있다. 이 날 연못에 방사하는 남생이는 문화재청에 구조 또는 발견 신고된 것을 천연기념물센터에서 보호하여 키워오던 것들이다.

 

  5일 오전 11시 연못에서 개최될 남생이 방사는 오전 10시 이후 선착순으로 도착하는 초등학생 5명을 선발하여 남생이 5마리를 연못에 풀어주고 기념촬영 할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날 센터를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남생이 캐릭터 티셔츠 등 선물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소재구)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마법의 세계’를 주제로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연구소 사회교육관에서 마술쇼(공연시간 13:00~14:00, 15:00~16:00)와 야외 행사장에서 버블체험․페이스 페인팅․아기 거북선 만들기 체험(체험시간 10:00~16:00) 등이 진행된다. 그 밖에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기념 풍선과 추억의 뻥튀기를 제공한다.

 

  문화재청은 풍성하고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미래의 자연유산 지킴이인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으로 호기심과 지식을 충전하고 문화재의 의미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발굴하여 국민이 향유할 수 있는 맞춤형 문화유산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2013년 천연기념물센터 어린이날 행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문화재연구소 이근영 사무관(☎042-610-7611) 또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이철한 연구관(☎061-270-20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