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제4회 한·중·일 건축문화유산보존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2-11-05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975

- 11.8.~9, 국립고궁박물관 강당 -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김영원)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국립고궁박물관(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로) 강당에서 ‘제4회 한·중·일 건축문화유산보존 국제학술심포지엄’(이하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 국제심포지엄은 한국 국립문화재연구소, 중국 문화유산연구원, 일본 나라문화재연구소 등 각국의 대표적 문화재연구기관이 건축문화유산 보존과 활용에 관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학술교류와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동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한·중·일 건축유적의 보존과 활용을 주제로 학술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날은 건축유적의 정비와 조사연구 방향, 건축유적 정비의 방법과 사례에 대한 각국 연구자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고 둘째 날은 건축유적의 보존과 활용 방안에 관한 발표가 있다.


  한국, 중국, 일본의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각국의 건축유적과 보존 및 활용 방안을 한눈에 비교하여 살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각국 문화재연구기관과 협력하여 동아시아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에 대한 보편적 기준과 해결방안 마련에 노력할 예정이다. 


<포스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문화재연구소 건축문화재연구실 김영철사무관(☎042-460-9211), 김현용연구사(☎063-836-793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