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 적격심사기준 마련 연구 용역’ 공청회 개최
등록일
2012-11-05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864

- 11.7. 오후 2시 / 천연기념물센터 강당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한국문화재조사연구기관협회(회장 한창균)와 함께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 적격심사기준 마련 연구 용역’ 공청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천연기념물센터(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유등로)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 연구 용역은 최근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 사업자를 선정하는 데 있어 경쟁입찰이 확대되고 있으나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의 고고학적 특성을 충분히 반영한 적격심사기준이 없어 사업시행자마다 다른 기준을 적용하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연구를 수행한 이상훈 한국조달연구원 조달정책연구실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최석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 김상익 토지주택박물관 차장, 이영철 대한문화재연구원 원장 등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국토관리청, 각종 공사·공단 등 주요 사업시행기관 담당자를 비롯하여 전국 매장문화재 조사기관 관계자도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공청회에서 제기된 내용을 반영하고 관련 부처와 협의를 거쳐 2013년에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 적격심사기준」을 고시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매장문화재 분야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매장문화재 조사 용역 적격심사 기준」은 고고학적 특성을 반영한 배점항목 설계를 통하여 매장문화재 조사의 품질 향상과 관련 산업의 원활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발굴제도과 장철호사무관(☎042-481-4941), 윤태정주무관(☎042-481-494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