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 수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
등록일
2013-01-22
주관부서
수리기술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5567

- 문화재청,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집 발간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문화재 수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다양한 문화재 정보를 담은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집을 발간하였다. 지난해 4월 처음 발간한 이후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담아 펴낸 두 번째 책자이다.

 

  이 책은 문화재 기법과 양식, 문화재 보존을 위한 기술·공법 등 국내외 문화재 현장 속 이야기와 함께 수리 관련 법령, 문화재 관련 용어 등을 해설 수록하였다. 또 문화재 일선 현장의 문화재수리기술자와 수리기능자, 수리업체 현황 등도 함께 실었다.

 

  문화재청 직원들과 관계 전문가들의 직접적인 경험을 글로 담아서 문화재 수리 현장의 살아있는 정보가 관련 업무 종사자나 관심을 지닌 이들에게 그대로 전달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문화재가 국민에게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문화재 수리 기술력의 저변 확대와 관련 자료 축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발간한 책은 문화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행정정보-문화재도서-간행물 코너)에 전문을 게재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책자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리기술과 김성도 사무관(☎042-481-4864), 정춘호 주무관(☎042-481-486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