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유산으로 전하는 꿈과 용기 그리고 희망
등록일
2015-05-04
주관부서
운영지원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605

- 문화재청, 대전 혜생원 원생들과 문화유산 현장체험 진행 / 5.6.(수)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오는 6일, 아동 양육시설인 구세군 대전혜생원(원장 박하용) 원생들과 함께 충남 아산 현충사와 충남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을 찾아 문화유산을 체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과 청소년의 달을 맞아, 여러 가지 사회적 제약으로 평소 문화 체험기회가 적은 아동들이 문화향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나눔 활동의 하나로 진행된다.

 

  문화재청은 구세군 대전혜생원과 2003년 9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원생들을 인천 아시안 게임에 초청하여 폐막식 공연을 함께 관람하였다.

 

  이날 원생들은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과 현충사에서 안내해설을 들으며 문화재를 관람하고, 활쏘기 체험과 3차원 영상 시청, 한지체험 활동 등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전통마을 고유의 포근함을 간직한 충남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과 성웅 이순신 장군의 기개를 품은 현충사에서 원생들은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즐기는 것은 물론, 따뜻한 사랑을 느끼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어려운 형편에 놓인 이들에게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과 더불어 꿈과 용기 그리고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이 문화유산을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시행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문화유산을 매개로 계층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화합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갈 것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운영지원과 곽창용 사무관(☎042-481-4630) 또는 김권영 주무관(☎042-481-463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