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와 지역민들의 소통공간 ‘완전공감 문화재 전시관’ 개관
등록일
2020-11-11
주관부서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2232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삼례문화예술촌에서 11.11.(수) 개막식 개최 -


  지난해 7월 출범한 문화재청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소장 오춘영)가 11일 오후 3시 삼례문화예술촌에 위치한 연구소 내에서 ‘#완주전주 공감’(이하 완전공감)이라는 이름의 문화재 전시관을 연다.


  이번에 문을 여는 문화재 전시관 ‘#완전공감’은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가 전북지역의 중요문화재들을 전시해 지역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준비한 공간으로, 총 3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었다. ▲ ‘완주, 한반도 하이테크놀로지의 중심이 되다’는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와 완주의 역사, 초기철기시대 문화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 ‘전북지역 마한의 자존심, 완주’는 전북지역의 제철유적과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공간, ▲ ‘완전공감 VR(가상현실) ZONE(존)‘은 전북지역의 중요문화재를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직접 실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문화재청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전북지역의 문화재 조사·연구를 통해 그 성과를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한다. 차후 『완전공감』을 주제로 한 ’문화재 대담과 공연‘, ’전북지역 중요문화재 그림 전시‘ 등으로 문화재의 사회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참고로, #완전공감 문화재 전시관은 온라인과 휴대폰의 해당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전시장에 직접 오지 않아도 체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90-9317)로 문의하면 된다.
  *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완전공감 문화재 갤러리: https://hdvr.synology.me/vr/wanju/ 


image03.jpg

​<안내 홍보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완주문화재연구소 소재윤 연구관(☎063-290-9311), 신종우 연구사(☎063-290-931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