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한독약품, ‘ 중요무형문화재 기·예능보유자 ’ 건강검진 지원 협약
등록일
2009-10-29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047

- 만 50세~75세의 의료급여 수급대상 중요무형문화재 기·예능 보유자를 대상으로 -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오는 10월 30일(금) 오전 11시 한독약품 빌딩(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에서 주식회사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 이하 ‘한독약품’)과「한 문화재 한 지킴이」문화재 사회공헌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에 따라 한독약품은 올해부터 만 50세에서 75세 사이의 중요무형문화재 기,예능보유자 가운데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매년(홀/짝 출생년자 대상 격년제 실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한독약품의 참여사례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이 열악한 전승환경에 처한 중요무형문화재 기, 예능보유자의 ‘의료복지’ 분야로 확대, 발전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한독약품은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공연 및 전승체험행사’도 매년 함께 개최함으로써 ‘전통문화 나눔 활동’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문화재청은 한독약품의 이번 참여가 ‘전통문화 전승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담당자 : 강임산

연락처 : 042-481-482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