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 수리 복원 과정 수료식 및 입교식 개최
등록일
2011-02-23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209

  문화재청이 설립한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연수원(원장 임덕수)은 「문화재  수리·복원 과정」의 수료식을 오는 2월 28일 전통문화연수원에서 개최한다.

 

 「문화재 수리·복원 전문인 양성과정」은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으로 문화재 수리·복원과 전통기법 재현 분야에 대한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실기 및 연구능력과 지도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동 교육과정은 분야별 소수 정예의 연수생을 선발해 각 분야 최고 교수진의 지도하에 2년 동안 이론과 실기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전통문화연수원의 핵심과정 중 하나이다.

 

 올해 두 번째로 배출하는 수료자는 전통회화 수리·복원 분야 7명으로, 수료생 대부분은 문화재 관련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기능을 겸비하고 있어 앞으로 문화재 수리·복원 및 활용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는 3월 7일에는 문화재 수리·복원과정에 새로 들어온 교육생들의 입교식을 전통문화연수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입교하는 교육생은 전통 목칠 수리·복원분야 3명과, 전통회화 수리·복원분야 4명으로 모두 7명이다.

  신입생들은 2년간의 힘든 과정을 거친 뒤 이번에 수료하는 선배들의 뒤를 이어 해당분야의 전문가로서 우리 전통 문화의 맥을 이어가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전통문화연수원은「문화재 수리·복원 과정」관련분야 전공자 및 종사자들에게 심도 있고 체계적인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문화재 수리·복원 분야 전문인   양성의 산실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문화연수원 연수기획과 류시영 041-830-7822
                                                                    김기덕 041-830-782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문화재청은 「저작권법 시행령」제73조 및「공공저작물 저작권 관리 지침」제22조에 의해 공공누리를 2012.10.16.부터 적용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