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문화유산교육 으뜸 학교 우수사례 발굴
등록일
2012-12-26
주관부서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4418

- 금상에 전남 북평중학교(’12 문화유산 으뜸 학교 운영보고) -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문화유산 애호의식을 함양하고 문화유산교육 으뜸 학교의 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하여 지난 22일과 23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12년 문화유산교육 으뜸 학교 전국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 문화유산교육 으뜸 학교 : 문화재청이 문화유산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전국 초·중·고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한 학교로, 일선 교사가 수업시간과 연계하여 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업함

 

  이번 발표대회에는 전국의 으뜸 학교 20개 학교가 참가하였으며, 그동안 으뜸 학교에서 시행된 문화유산교육 내용을 다양한 정보화 기술을 활용하여 흥미롭게 발표하였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개 학교를 우수사례로 선정하였다.

 

  금상은 전라남도의 북평중학교(2012 문화유산 으뜸 학교 운영보고), 은상은 서울특별시의 흥일초등학교(현장체험학습을 활용한 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 동상은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을 활용한 수업자료 개발)가 수상하였다. 또 장려상에는 경상남도의 경상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 경기도의 황곡초등학교, 대구광역시의 비봉초등학교, 경기도의 능북초등학교, 충청남도의 가사초등학교 등 5개 학교가 수상하였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교육 으뜸 학교 발표대회를 지속해서 개최하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더 많은 학생이 문화유산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으뜸 학교 대상도 확대해 나가는 등 문화유산교육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체 사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총괄과 전칠수 서기관(☎042-481-4698), 김현숙 주무관(☎042-481-469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