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산업인력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3-03-11
주관부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7971

- 문화재수리기능자 시험 협력체계 구축 -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김봉건)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응택)는 문화재수리기능자 시험의 안정적이고 효율적 추진을 위해 오는 12일 오전 11시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문화재수리기능자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의 주관으로 매년 1회 실시되며 지난해 대목, 소목, 와공, 석조각 등 22종목에 총 1,700여 명이 응시한 대규모 기능시험이다. 이 시험은 각 종목별 특수성을 모두 고려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험장소 확보가 관건이었다. 이번에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시험장소와 전문인력 지원을 약속하면서 상호 협력체계가 구축되었다.

 

  이 업무협약으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은 시험응시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양질의 시험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한국전통문화대학교도 설립취지에 걸맞게 전통문화인력 양성에 기여하게 되었다. 또 대학교 재학생들은 시험장 견학과 시험응시기회 확대 등을 통해 교육효과까지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험응시자들의 만족도 제고와 전통문화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무과 김광열 사무관(☎041-830-7230), 박종춘 주무관(☎041-830-723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