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 시민사진기자 활성화 방안 워크숍’ 개최
등록일
2013-04-25
주관부서
정책총괄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4999

- 4.27.~28. / 대전 인터시티 호텔 -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사)헤리티지미디어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대전광역시 인터시티 호텔에서 ‘헤리티지채널 시민사진기자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헤리티지채널 사진기자들로부터 2013년 활동 계획(헤리티지채널 시민사진기자 사진전시회, 다문화 가정 및 섬마을 학교 문화유산 사진 기부, 포토영상 제작, 정기 사진출사, 2014년 포토달력 제작, 사진 무료 내려받기, 스크린 세이버 시스템 구축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또 2010년 대한민국 문화유산 상을 수상한 안장헌 사진작가의 ‘문화유산 사진촬영 길라잡이’ 주제특강과 헤리티지채널 사진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최승관, 문현준 기자의 모범사례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헤리티지채널 시민사진기자’는 2010년 8월부터 문화재청에서 문화유산 콘텐츠 진흥사업으로 추진 중인 헤리티지채널(open.heritagechannel.tv)의 사진코너를 이끌어 나가는 시민기자이다. 사진촬영에 남다른 자질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문화재를 아끼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로서, 현재 전국에 걸쳐 112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문화재를 사진에 담아 국민들에게 문화유산의 진정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보여줌으로써 문화재 애호의식을 확산하는데 많은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문화재청은 시민사진기자와 함께 헤리티지채널 사진코너를 더욱 활성화시켜 고화질의 문화유산 사진을 국민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

 

헤리티지채널 사진코너

헤리티지채널 사진코너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총괄과 이윤정 사무관(☎042-481-4698), 김현숙 주무관(☎042-481-4699)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