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국가유산청, 월트디즈니·흑요석 작가 손잡고 디즈니 콘텐츠·상품 개발 협약
작성일
2024-06-27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19

국가유산청, 월트디즈니·흑요석 작가 손잡고 디즈니 콘텐츠·상품 개발 협약 국가유산청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유한회사(이하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국가유산청 출범을 계기로 국가유산의 전통적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외로 널리 홍보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때 한국화가 우나영(필명 흑요석) 씨를 국가유산 홍보대사로 위촉해 개발 예정인 각종 상품과 전시에 사용되는 삽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01.미녀와 야수 02.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문화영향력 확장의 계기 마련 기대

‘K-컬처’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의 유산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음에 따라 국가유산청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국가유산을 활용한 관광, 연예(엔터테인먼트), 마이스(MICE)1) 등 관련 산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국가유산의 국제적 이해와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협약식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최응천 국가유산청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한국의 유산과 월트디즈니 브랜드의 문화영향력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 △ 국가유산청-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간 협력 콘텐츠, 상품 기획·개발 등이다.


국가유산청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유산’을 소재로 한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여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K-유산’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문화영향력 확장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사업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세부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03.흑요석 작가

한편 이번에 국가유산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흑요석 작가는 마블(토르, 스파이더맨 등), 반다이남코(철권 등) 등과 협업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한국 화가다. 앞서 지난해 7월 국가유산청의 자연유산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쿠키런’ 게임 개발사 데브시스터즈와 자연유산 활용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해 온 바 있다.


흑요석 작가는 국가유산청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개발 예정인 각종 상품과 전시에 사용되는 삽화(일러스트)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 K-유산의 세계화를 위한 가교로서 다양한 활동에 기여할 예정이다.


1) 마이스(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vention), 전시(Exhibition) 등 4개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산업




자료. 자연유산국 자연유산정책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