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독후감과 유적답사기로 되새기는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
등록일
2023-06-08
주관부서
현충사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369

제11회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 / 6.8.~9.8.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소장 이성희)는 6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순신 장군 난중일기 독후감 및 유적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국보인 난중일기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해 2013년 시작되어 올해 11회를 맞았으며,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과 전국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 있는 유적지에 대한 국민 인식을 넓히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한문본, 각 번역서 포함)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과 전국의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를 답사한 소감을 기록한 ‘답사기’의 2개 분야로, 참가대상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동일 연령 청소년),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나뉘어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두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양식에 맞게 작성한 뒤 공모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leejungsoo@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0~11월 중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두 30명을 선정하여 나라사랑상(문화재청장상, 6명), 참 인재상(국회의원상, 12명), 참 리더상(해군사관학교장상, 12명)을 수여하며 부상으로 일반부 50만 원, 중등‧고등부 30만 원, 초등부 2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수상자는 내년 4월 28일 개최하는 ‘충무공이순신장군 탄신기념행사’에 초청되며, 수상자 중 일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다례행사에 직접 참여해보는 시민제관에 선발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현충사관리소 누리집(http://hcs.cha.go.kr)을 참고하면 된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자 국보인 난중일기와 이순신 장군 관련 유적지의 소중한 가치를 보다 널리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앞으로도 국민의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보물.jpg

< 홍보물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현충사관리소 심유신 사무관(☎041-539-4602), 이정수 연구사(☎041-539-461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