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세종대왕릉 위토답에서 어린이들과 손모내기 행사 개최
등록일
2023-05-25
주관부서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357

이천시 한내초등학교 특수학급 어린이들과 모내기 및 세종대왕역사문화관 답사(5.24.)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소장 박판용)는 지난 24일 한내초등학교(경기도 이천시) 특수학급 어린이들과 함께 ‘세종대왕릉 위토답 모내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 위토답(位土畓): 제사 또는 이와 관련된 일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마련된 토지

올해 모내기 행사에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되새기고, 장애의 편견 없이 국가유산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천 한내초등학교의 특수학급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농촌지도사의 자세한 지도를 받은 후 손모내기를 체험하였고, 모내기 후에는 세종대왕역사문화관을 답사하며 세종대왕과 효종대왕을 모신 영‧영릉(英‧寧陵)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이번 모내기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위토답’의 의미와 그 안에 깃든 역사적 가치를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세종대왕릉 위토답에서 생산한 쌀은 취약계층에게 기부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국가유산의 가치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운영해나갈 예정이다. 


모내기 체험(2023 행사).jpg

< 모내기 체험(2023년 행사 모습)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이기영 사무관(☎031-880-4702), 송나래 주무관(☎031-880-470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