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문화재청ㆍ세종학당재단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11-26
주관부서
활용정책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580

- 한글ㆍ한국문화 가치 국내외 홍보 협력 / 11.26. 오후 2시 경복궁 흥복전 -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이해영)은 11월 26일 오후 2시 경복궁 흥복전에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는데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문화재청은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교육하고 한국문화를 알리는 세종학당재단(이하 ‘재단’)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해외의 한국어 학당 학생들에게 ▲ 눈높이에 맞는 문화유산 학습콘텐츠를 보급하고 ▲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문화재청은 문화재보존뿐 아니라 국민이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보급하고 문화유산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각종 활용사업과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재단은 외국인들이 더 쉽고 가까이에서 한글과 한국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전 세계 82개국 234개의 현지 학당과 온라인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우리의 전통문화가 음악, 드라마, 영화, 인터넷 만화(웹툰)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두 기관의 협업은 한국어 학당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한국 문화재의 가치를 알리고, 나아가 이들이 자발적으로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국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적극행정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활용정책과 이광구 사무관(☎042-481-4745), 김연정 주무관(☎042-481-474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