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문화재지킴이 첨병,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출범
등록일
2016-02-29
주관부서
활용정책과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317

- 문화재지킴이 활동 활성화 등 위해 34개 지킴이 단체 뜻 모아 / 2.29.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설립 허가한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 조상열)의 출범식이 29일 10시 30분 연합회 사무소(대전광역시 서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대전에 새롭게 둥지를 튼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는 전국 34개 문화재지킴이 단체로 구성된 비영리 법인으로, 문화유산 보존·교육·홍보 등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활성화하고 관계 기관·단체와의 교류·협력 증진 등을 위해 설립되었다.

 

  우리 문화유산의 보존·관리를 위해 지난 10여 년간 전국의 문화재 현장에서 첨병 역할을 해 온 34개 지킴이 단체는 지난해 11월 창립총회를 통해 문화재를 최일선에서 지키는 데 매진하기로 뜻을 한데 뭉치고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를 발족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나선화 문화재청장이 참석하여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의 출발을 축하하고 조상열 회장을 비롯한 관계 임원진 등을 격려할 예정이다.

 

  (사)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는 이번 출범식을 문화재의 온전한 보존과 가치 확산이라는 소명의식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아, 문화재지킴이 운동을 보다 활성화하고 문화융성 실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활용정책과 황상원 사무관(☎042-481-4822) 또는 황유선 주무관(☎042-481-482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