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좌측메뉴

제목
가을빛 가득한 덕수궁, 음악에 물들다
등록일
2015-11-11
주관부서
덕수궁관리소
작성자
국가유산청
조회수
3167

- 덕수궁관리소,‘덕수궁 가을 음악회’개최, 11.13. / 20./ 27.(매주 금)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소장 김정남)는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이 늦가을 고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덕수궁 가을 음악회 - 가을, 덕수궁 음악에 물들다‘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가을의 청명한 하늘 아래 덕수궁 석조전과 분수대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덕수궁 주변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점심 후 고궁을 거닐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10분까지 펼쳐진다. 가을 빛 가득한 덕수궁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패기 넘치는 젊은 국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현대 국악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행사 첫날인 ▲ 13일은 6인조 남성으로 이루어진 ‘타악그룹 유희’가 타악기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신명 나는 가락을 들려줄 예정이다. ▲ 20일은 ‘경기소리그룹 앵비’가 경기 민요에 이 시대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우리 귀에 익숙한 소리로  들려준다. ▲ 27일은 다양한 우리 악기로 대중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어쿠스틱 앙상블 재비’가 관람객 모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고 자유로운 무대를 준비한다.

 

  공연 시간에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의 협찬으로 따뜻한 커피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연 관람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open.deoksugung.go.kr)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이번 음악회를 찾는 관람객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우리 국악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접하며 일상 속 여유를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 많은 국민이 문화융성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그룹 '어쿠스틱앙상블 재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덕수궁관리소 유종호 사무관(☎02-751-0701), 이상희 주무관(☎02-751-074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페이지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