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페이지 경로
기능버튼모음
본문

보도/설명

제목
사적 「환구단」에 대한 신속한 보존관리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등록일
2024-02-28
주관부서
근대문화재과
작성자
문화재청
조회수
2030

- 서울 중구청 등 관련 기관과 합동 현지조사(2.28.)…가림관 설치 등 임시조치 신속 실시 예정


<보도 내용>

□ ‘대한제국 선포’ 역사적 장소인데...지금은 전선 ‘칭칭’ (SBS, 2.27. 21:05)
ㅇ 환구단을 둘러싼 석조울타리에 전선관들이 노끈으로 묶여 노출되어 있으며, 관리단체인 서울 중구청은 예산 부족 등의 이유로 1년 가까이 방치하고 있음.


<문화재청 입장>

□ 관리단체 등과의 합동 현지조사를 통해 보존관리 조치를 신속하게 실시하겠습니다.
ㅇ 노출된 전선은 환구단 재난관리를 위한 CCTV와 환구단의 변위 등을 측정하는 계측장비의 전원 용도입니다.
ㅇ 문화재청은 서울시·중구청 등 관련 기관과 노출 전선에 대한 조치방안 마련하기 위해 합동 현지조사(2024년 2월 28일 오후)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ㅇ 노출된 전선은 가림관 설치 등을 통해 신속히 임시조치 할 계획이며, 향후, 예산 반영 등을 통해 전선관을 땅 속에 매립하는 등 경관 회복과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해 환구단 보존·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근대문화재과 서정삼 사무관(☎042-481-488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선택 확인
메뉴담당자 : 대변인실
페이지상단 바로가기